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예상문제 기출문제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예상문제 기출문제

안녕하세요.
항상 연초에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데요.
지금 4월이 응시자들이 줄어들어 운전면허를 준비하기 딱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형면허를 따기 위해서는 만 19세 이상으로 1종이나 2종 운전면허를 취득한 날 부터 1년 이상의 시간이 지나야 응시가 가능하지만
보통 많이 취득하는 1종, 2종 면허의 경우에는 주민등록상 만 18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합니다.
1종과 2종의 차이점은 1종 면허는 15인 이하 승합차 운전 가능, 수동차량 운행 가능이고 2종 면허는 10인 이하의 차량, 자동 차량만 운행이 가능합니다.
요즘 차량은 거의 모두 자동변속기 차량이기 때문에 2종 보통에 응시하셔도 문제 없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접수방법]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서는 총 다섯 가지의 과정을 거쳐야합니다.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필기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이 바로 그 과정인데요.
앞의 ‘교통안전교육, 신체검사, 필기시험’은 대부분 한번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이곳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교육과 시험볼 날짜를 선택하면 됩니다.
3시간의 교통안전교육은 필수적으로 알아야하는 도로 법규에 대한 간단한 강의이고 신체검사는 시력과 청력에 크게 문제가 있거나 색맹이 아닌 경우라면 무난히 통과하는 관문입니다.
이 두 가지를 완료하면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치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이때 꼭 신분증, 증명사진 3매, 수수료 10000원, 응시원서 이 네 가지 준비물을 챙기셔야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원하는 운전면허 실기장 민원실에 방문해서 접수표를 뽑고 시험 접수를 하면 됩니다.
시험은 상시 있지만 5시 이내에는 도착해야 시험을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와 대리접수는 불가능하고 오로지 본인이 방문 접수 후 신체검사까지 받으셔야 합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총 40문제가 출제되고 시험시간은 40분입니다.
2종은 60점을 넘기면, 1종은 70점을 넘기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 필기시험
또한 운전면허 필기시험에는 1년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그 안에 기능시험에 합격하셔야 합니다.
만일 유효기간이 지난다면 신체검사와 필기시험을 다시 응시해야합니다.(교통안전교육은 최초1회만 시행)
[운전면허 예상문제]
운전면허 필기시험 운전면허 필기시험
운전면허 필기시험은 문제은행 방식이기 때문에 합격을 위해서라면 기존 기출문제와 예상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중에 운전면허 문제집이 정말 많이 나와있지만 저는 기출문제 어플을 추천합니다.
자투리 시간을 사용해서 공부할 수 있고 바로바로 채점 결과를 확인해서 오답노트까지 볼 수 있습니다.
어플로만 공부하더라도 충분히 합격이 가능합니다.

불합격하였다고 하더라도 필기시험의 경우는 바로 다음 날 부터 재응시가 가능합니다.
부담 없이 시험에 응시하시되, 어느 정도 공부를 하고 가는 것이 수수료를 아끼기에 좋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