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금시세

오늘의 금시세

안녕하세요.
최근 새롭게 주식 투자에 뛰어든 분들 많으시죠?
2020년의 상승장이 끝나고 2021년에는 주식시장이 조정장에 접어들었는데요.
이제는 너도나도 주식으로 재테크하는 열풍이 조금은 가라앉으면서 다른 제태크 방식에 눈을 돌리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주식 이외에도 예적금, 달러, 펀드, 채권 등의 수많은 투자처가 도처에 널려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전통적인 안전자산이라고 평가되는 금 투자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오늘의 금시세]
오늘의 금시세
2021년 5월 11일 기준 오늘의 금시세는 사진과 같습니다.
중국, 인도의 수요 상승과 최근 미국 고용지표가 부진한 상황에서 달러지수가 하락한 것이 금값 상승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일일 금값 시세 조회는 한국금거래소와 국제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한국 금거래소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https://www.koreagoldx.co.kr/)
국제표준금거래소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https://www.goodgold.co.kr/)
이 두 홈페이지 뿐 아니라 금시세닷컴, 한국표준금거래소 등 많은 거래소가 있는데요, 각 거래소 별로 금 시세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에 투자하려면?]
오늘의 금시세
가장 직관적이고 안전한 방법은 바로 금을 실물로 직접 구매하는 것이겠죠.
금은 은행, 증권사, 금거래소, 금은방, 한국조폐공사에서 금괴나 장신구 형태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금괴를 구매한다면 10%의 부가가치세를 내야 하고 다른 비용들이 들기 때문에 실제 금 시세보다는 비싸게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애초에 화폐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할 때를 대비해 보험의 성격으로 금에 투자하는 것이라면 이 방식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방법입니다.
또 보유 시, 처분 시 세금이 들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겠죠.
오늘의 금시세
금 통장을 개설하는 것은 어떨까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으로 시중 은행에서 쉽게 개설할 수 있는데요.
0.01g도 투자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실물 금을 구매하는 것과 동일하게 추가 비용이 들고 만일 금융위기 시 보험의 성격이라면 해당 은행의 존폐가 불확실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오늘의 금시세
지금부터 투자하는 방법은 간접적으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KRX 금거래소를 활용해서 주식과 비슷하게 증권 계좌 개설 후 금을 가지고 거래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단 실물을 인출하려면 앞선 방식과 동일한 비용이 든다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금시세
마지막으로는 금 펀드, 금 ETF가 있습니다.
금과 관련된 회사에 투자하는 펀드 상품이나, 국제 금 시세를 추종하는 ETF를 말하는데요.
이 방식은 부가세도 없고 구매가 간편하며 보관 부담이 없지만 실물 인출이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안전자산의 역할을 하기는 힘들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재테크는 급등과 급락이 존재하지만 금시세는 경제 흐름를 따라가기 때문에 예측가능하고 안전한 투자처입니다.
또한 전 세계적인 위기가 닥치면 금값은 오르는 경향을 보이죠.
이 때문에 현재가 투자 포트폴리오로 금투자를 고려해보시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오늘의 금시세와 금 투자방법을 활용해서 현명한 재테크 하시기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