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특별돌봄쿠폰 조건과 혜택

아동특별돌봄쿠폰 조건과 혜택

안녕하세요.
코로나19 때문에 가장 비상이 걸린 것은 바로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실 겁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보육시간이 감축되거나 관리가 힘든 어린 아이들이 많은 곳이라 방역에 취약해 돌봄 공백이 생겼는데요.
이에 보건복지부는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가구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이 아동돌봄쿠폰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동특별돌봄쿠폰 대상자]
아동특별돌봄쿠폰
아동돌봄쿠폰을 지급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20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의 자녀를 둔 가구입니다.
이 조건에 해당한다면 아동 1인당 40만원의 아동돌봄쿠폰을 받게 됩니다.
이 지원대상이 무려 전국 263만명 정도로 추산되는데요.
대상자들은 지자체별로 전자상품권이나 지역화폐, 신용카드 포인트, 종이상품권 등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아동특별돌봄쿠폰 신청방법]
아동특별돌봄쿠폰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희소식이지만, 복잡한 지원금 신청 과정을 겪으려니 벌써부터 머리가 아픈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만일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가 있다면 신청하지 않아도 포인트 형태로 자동으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이 두 카드는 출산할 때, 또는 아이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는 경우 거의 가지고 계실 것 같아요.
해당 카드가 2개 이상이라면 최신 사용내역이 있는 카드로 지급되기 때문에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동특별돌봄쿠폰
아이행복카드나 국민행복카드가 없다고 하더라도 4월 6일부터 복지로 또는 지역 주민센터에 신청을 하시면 기프트카드 형태로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복지로 홈페이지 바로가기(링크: https://www.bokjiro.go.kr/nwel/bokjiroMain.do)
기프트카드 형태는 40만원 한도를 다 사용할 경우 추가 사용이 불가능하니 잔액을 확인하시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대상자 모두에게 지원되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예산소진에 대한 걱정 없이 기다리셔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아동특별돌봄쿠폰 사용처]
아동특별돌봄쿠폰
재난지원금을 사용해보셨다면 아실텐데요.
만일 경기도 용인시에 거주한다면 해당 지역화폐를 경기도 성남시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죠.
하지만 이 아동특별돌봄쿠폰은 거주 ‘광역자지단체’ 단위이기 때문에, 서울시 거주자라면 서울시 전체, 경기도 거주자라면 경기도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아동특별돌봄쿠폰은 클린카드로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전자제품매장, 유흥업소 등에서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정부에서 최대한 지원금의 목적에 맞는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제한을 걸어둔 것이니, 대상자분들도 편법없이 양심껏 지원금을 사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아동특별돌봄쿠폰 중복지원여부]
아동특별돌봄쿠폰
이 아동특별돌봄쿠폰은 매월 지급되는 10만원의 아동수당과 중복으로 수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소득층 소비쿠폰, 긴급재난지원금과도 중복 수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각 지자체별로 별도 지원제도를 신청한다면 신청 전에 미리 중복수혜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봐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