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2021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총정리

안녕하세요.
주택도시기금 바로가기 (링크 : http://nhuf.molit.go.kr/)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하는 주택자금지원으로는 디딤돌대출(주택구입자금대출)과 버팀목대출(전세자금대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버팀목대출 중에는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이 있는데 기존 대출보다 조건이 더 좋기 때문에 신혼부부라면 꼭 신청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조건]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모든 부부가 다 이 대출 대상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이거나 3개월 이내에 결혼이 예정되어있는 예비부부여야하고,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해요.
(예비부부의 경우 예식장 계약서나 청첩장 등 결혼예정임을 증명할 수 있는 증거가 있어야 함.)
순 자산가액이 2억9200만원 이하여야하고 당연히 두 사람 다 전원 무주택자여야겠죠.
대상 주택조건은 수도권에 집을 구할 경우 3억원 이내, 그 외 지역에 구할 경우 2억원 이내여야하고 주거면적은 85제곱미터(약 25평) 이하여야 하네요.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한도와 금리]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신혼가구일 경우 수도권 2억원, 수도권 외 1.6억원의 대출한도가 있고, 2자녀 이상 가구일 경우 수도권 2.2억원, 수도권 외 지역 1.8억원의 대출한도가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대출금리는 이 사업을 통해 대출한 금액과 부부합산 연소득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대출금액과 연소득이 적을수록 대출 금리도 줄어듭니다.
여기에 자녀 수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되니 자녀가 있으신 분들은 우대 금리 꼭 챙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서류준비]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가장 먼저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주민등록등본과 초본, 가족관계증명원, 결혼예정임을 증명하는 서류도 필요합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와 근로자일 경우는 재직증명서, 사업소득자일 경우는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 소득을 확인하기 위해서 근로자는 갑근세 원천증서확인서, 사업소득자는 소득금액증명원을 준비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는 확정일자가 표기된 임대차계약서와 해당 건물의 등기사항전부증명서가 필요해요.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연장]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이 지원책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첫 2년이고 2년이 지나면 총 4회 연장이 가능해서 최장 10년을 이용가능합니다.
만일 연장이 필요하다면 만기 한 달 전부터 가능한데요.
연장시 이자는 변동된 보증금을 기준으로 결정하지만 소득은 신규가입 당시의 소득기준이기때문에 연장 당시 주어진 소득기준을 넘어도 괜찮습니다.
또 자녀가 생겼다면 중도에라도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신혼부부 전세자금대출
기금e든든 바로가기 (링크: https://enhuf.molit.go.kr/)
수탁은행(우리, 국민, 기업, 농협, 신한) 중 한 곳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하는 횟수를 줄이려면 기금e든든 홈페이지를 꼭 활용하는 것이 좋스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을 선택하고 인적사항을 작성한 후 서류제출을 하시면 접수가 됩니다.
다만 은행 방문은 필수인 점 잊지 마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